티스토리 뷰
1. 애정이이(爱情而已) 소개
오늘 소개하는 중국드라마는 애정이이(爱情而已) : 오직, 사랑입니다.
2023년 작품으로 38부작 텐센트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영어제목은 Nothing But You
성한찬란 이후 오뢰의 다음 작으로 눈여겨봤던 작품인데요.
23살의 테니스 선수 송삼천과 32살의 총괄 비서에서 테니스 클럽 경영인이 된 량유한이 만나게 되면서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이고, 여러 고난을 함께 이겨내면서 서로 사랑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2. 애정이이(爱情而已) 줄거리
엘리트인 량유안과 벤치에 익숙한 선수 송삼천이 기존의 직장에서 나와 새로운 캐리어에 함께 도전하면서
성장도하고 사랑도 하게 됩니다.
오합지졸인 테니스클럽을 두 사람이 힘을 다해서 동료들과 모든 어려움을 딛고 명실상부한 프로 구단으로
만들어 내는 이야기입니다.
그 과정에서 량유안과 송삼천은 9살이라는 연상연하 나이차이를 극복하여 아름다운 사랑도 하게 되죠.
물론 어려움도 있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던 클럽이 갑자기 문을 닫아야 하는 우려움도 있고, 프로선수로
멋지게 데뷔한 송삼찬은 무릎부상으로 위기를 맞이하기도 하죠.
하지만 모든 어려움을 동료들과 선수들이 힘을 합쳐서 우정과 사랑으로 이겨낸다는 이야기입니다.
3. 주연소개
송삼찬 역 / 오뢰
23세로 배드민턴선수에서 테니스선수로 전향한다.
직설적인 말투와 거침없는 성격으로 10살에 운동을 시작한 천재적인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경기 중 심한 트라우마를 겪게 되면서 벤치에 익숙한 선수로 전락하게 되죠
돈을 벌기 위해 나간 마라톤 대회에서 량유안을 만나게 되고, 인생의 변환기를 잘 극복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다시 시작하는 운동으로 테니스를 하게 되면서 엄청난 도전으로 결국 성장하게 되고
커리어의 정점도 다시 찍게 되고 멋진 사랑도 하게 되는 당찬 인물입니다.
오뢰는 조로사와 연기한 성한찬란 편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참고하세요
아역에서 성인배우로 성공적으로 활동 중인 배우입니다. 연기력만큼은 인정받은 배우죠
어릴 적부터 정말 많은 작품 활동을 했으며, 예능에도 다수 출연했고, 광고도 엄청 많이 찍었습니다.
그동안의 활동을 보면 하루도 빠짐없이 바빴던 거 같아요.
엄마의 누나가 매니저인 만큼 잘 케어를 받으면서 활동했고, 큰 문제없이 잘 큰 거 같습니다.
스포츠를 아주 좋아하고, 승마도 잘하며 몸 관리도 아주 잘하는 배우입니다.
또 매너가 어릴 적부터 몸에 밴 멋진 남자이기도 합니다.
촬영장에서 우연히 유기견을 발견하고, 입양해서 반려견으로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름은 오소복이고요, 촬영이 있으면 촬영장에 꼭 데리고 간다고 하네요
오소복을 얼마나 좋아하냐면요, 강아지랑 열애설이 났을 정도록 소복이를 챙긴다고 합니다.
현재 개단으로 유명해진 조금맥이랑 찍은 재폭설시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하고 있어요. 여기에서도 나인볼 선수로 나온다고 하네요.
량유안 역 / 주우동
32세의 유능한 커리어 우먼으로 차분하고 침착한 성격으로 보좌관일을 아주 잘합니다.
하지만 너무 바쁜 나머지 자신의 시간을 내지 못해서 그렇게 강아지를 키우고 싶고,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 싶었지만 결국 포기하고 살아갑니다.
우연히 마라톤 대회에서 송삼천을 만난 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추구하는 법을 배우고 되고
새로운 케리어도 쌓이게 되면서 새롭게 성장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주우동은 2019년 대송소년지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종개시연애로 스타가 되죠
드라마 메이킹에서 공준과 달달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털털한 성격으로 같이 하는 작품마다 상대배우와 모두 절친이 되었다고 합니다.
송위룡, 장신성, 공준, 류이호가 있고 성공 전부터 알고 지낸 샤오잔이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나 우연이게도 절친인 모든 남자 배우들이 BL드라마를 찍었다고 해요.
주우동은 2020년 공준과 찍은 드라마 이후 거이 1년 동안 작품을 찍지 않았다고 합니다.
기존의 배우들과 다르게 다작하지 않고 천천히 자신의 길을 걸으면 자신에게 맞는
좋은 작품(대본)을 기다리는 멋진 배우이기도 합니다.
또 그녀는 옷을 아주 잘 입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습니다.
주우동은 여자들이 더 좋아하는 배우로도 유명합니다. 멋있는 배우네요
예정작으로 대송소년지 2가 있고, 거유풍적지방의 리시엔과 찍은 춘색기정인도 있습니다. 기대하고 있어요.
4. 디찌의 총평
솔직히 오뢰 나이가 이렇게 어린 줄 몰랐습니다.
99년생 오뢰와 94년생 주우동의 만남으로 실질적으로 5살 나이차이라 드라마 보는 내내 큰 어색함은 없었던 거 같아요
하지만 전작에 비해서 큰 케미감은 없었던 거 같아요.
드라마 자체는 처음부터 열린 결말이었던 거 같은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로 사랑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배드민턴 선수에서 테니스 선수로 전향하는 내용도 특이했고요, 9살의 연상연하 커플의 어색하지만 진실한
사랑으로 모든 것을 극복해 내는 모습도 멋졌어요.
다른 주변의 친구 동료들의 각자의 스토리도 지켜볼만했습니다.
사랑의 위대함과 역경의 극복을 스포츠만의 멋진 모습으로 보여주는 애정이이 추천합니다.